티스토리 뷰




 

중국 대련 안디옥교회 새벽 말씀 묵상입니다.

 

[미가 1:1-16]

1 유다의 왕들 요담과 아하스와 히스기야 시대에 모레셋 사람 미가에게 임한 여호와의 말씀 곧 사마리아와 예루살렘에 관한 묵시라
2 백성들아 너희는 다 들을지어다 땅과 거기에 있는 모든 것들아 자세히 들을지어다 주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대하여 증언하시되 곧 주께서 성전에서 그리 하실 것이니라
3 여호와께서 그의 처소에서 나오시고 강림하사 땅의 높은 곳을 밟으실 것이라

 

미가는 북이스라엘과 남유다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그 진노의 이유가 죄임을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심판하실 때에 '땅의 높은 곳을 밟으신다'(3절)는 표현이 이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미가는 이스라엘의 두 왕국을 향해서 그들의 죄가 무엇인지를 분명하게 선포합니다.

 

5절 : "야곱의 허물이 무엇이냐 사마리아가 아니냐 유다의 산당이 무엇이냐 예루살렘이 아니냐"

 

사마리아는 북이스라엘이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겠다고 세운 성지이고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성소가 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마땅히 하나님을 경배하고 영광을 돌려야 할 예배의 처소가 그들의 허물과 죄가 되었다고 선지자는 선포하고 있는 것입니다.

 

결국 이스라엘의 두 왕국의 실패는 예배의 실패가 원인임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모든 실패의 모습도 사실 예배의 실패에서 시작 되었을 것입니다. 우리는 돈이 없거나, 건강이 없거나 지식이 없어서 실패하지 않습니다. 그런 것들을 핑계삼아 예배를 실패 할 때 무너지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예배가 사적인 목적으로 세워진 사마리아와 같은 허물이 되지 않도록 경계하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아닌 것들을 경배하는 산당과 같은 예배가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예배가 무너지면 다 무너진 것입니다. 아무쪼록 예배를 바로 세워 가정과 교회 그리고 나라를 견고하게 세우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