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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디옥 청년들을 위한 새벽 묵상입니다.

 

[고후 10:1, 3-4]

 

1 너희를 대면하면 유순하고 떠나 있으면 너희에 대하여 담대한 나 바울은 이제 그리스도의 온유관용으로 친히 너희를 권하고

3 우리가 육신으로 행하나 육신을 따라 싸우지 아니하노니

4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떠한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 뜨리며

5 하나님을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니

 

 

1.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온유관용입니다.

1절에서 바울은 자신을 비난하는 무리들의 주장을 빗대어 자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글만 잘쓸 줄 알고 사람들 앞에서는 볼 품 하나 없는 나 바울은"이라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바울은 이어서 그런 내가 하나님의 온유와 관용으로 너희에게 권면하겠다고 담대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바울의 약점을 잡아 그를 끌어 내리고, 자기가 높아지려는 교만한 자들에게 오히려 그리스도의 섬품인 온유과 관용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용기 있는 바울의 선포는 그의 약점이 약점이 아님을 주장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바울의 육신이 약하고 그의 말이 시원치 안을 것을 사역의 약점이라고 했었습니다.(10절)

그러나 바울은 그런 것들은 사역의 약점이 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애초에 그런 것을 가지고 일하시는 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온유와 관용, 그 성품으로 일하시는 분입니다.

나의 약점이 그분을 방해할 수 없습니다.

 

결국 바울의 약점이 사역에 방해가 될것이라는 그들의 주장은 처음 부터 말이 안되는 주장일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을 깔보는 교만일 뿐이었습니다.

 

오늘 주님의 온유와 관용, 주님의 성품으로만 삶의 자리에 서시 길 바랍니다.

그걸로 충분합니다.

내 약점이 주님을 방해 할 수 있다는 교만한 착각을 내려 놓으시기 바랍니다.

 

 

2.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세상과 다릅니다.

바울을 반대하던 자들은 사역을 잘 하기 위해서 건강하고 아름다윤 육체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또, 좋은 말 솜씨도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바울은 우리가 싸우는 이싸움에 필요한 무기는 그런 것들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의 싸우는 무기임을 강조합니다.

이 무기가 있어야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릴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우리의 싸움은 그 시작이 다릅니다.

 

세상은 아름다운 외모, 훌륭한 언변과 같은 스팩에 열중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삶은 세속적인 의미와 가치에서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외모에서 앞서야 하고, 어변에서 앞서야 하고 스팩에서 앞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 성도의 삶은 달라야합니다.

우리의 삶의 가치와 의미는 세상에 있지 않습니다.

 

주님께 있습니다.

이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우리의 무기는 외모도, 언변도 스팩도 아닙니다.

우리는 그런 것들로 싸우지 않습니다.

 

우리의 무기는 바울의 말씀과 같이 하나님의 능력, 하나님의 성품입니다.

 

외모와 언변, 스팩으로 싸움을 거는 자들에게 그래서 바울은 나는 온유와 관용, 주의 성품으로 너희에게 나가겠다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3. 금수저, 은수저, 흙수저

우리가 사는 세상은 '물질만능주의'의 프레임에 갇혀있습니다. 

청년들 중에도 스스로 이 프레임 안에 갇혀서 스스로 금수저를 자랑하거나 또 흙수저를 비관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세상의 프레임 안에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질서 안에 있음을 다시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그 질서 안에서 다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모두가 외모를 보고 언변을 볼 때 바울은 온유과 관용으로 그 시역을 시작했 던 것처럼...

여러분의 삶이 세상과 다름에서 시작 할 때...

비로서 금수저, 은수저, 흙수저의 견고한 진을 무너뜨릴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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