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패의 그림자를 벗어나는 출구를 찾아라!

 

경영학 교수인 개리 해멀과 프라할라드는 원숭이를 대상으로하는 실험을 통해 다음과 같은 글을 썼습니다.

 

중앙에 긴 막대기가 세워져 있는 방에 원숭이 네 마리를 넣어 두었다.

막대기의 꼭대기에는 바나나가 매달려 있었는데, 배가 고픈 원숭이가 먹을 것을 얻기 위해 막대기를 타고 올라가기 시작했다.

 

그리고 바나나를 잡아 채려는 순간, 억수같이 퍼붓는 찬물을 뒤집어 쓰고 말았다.

그 원숭이는 질겁하여 비명을 지르며 재빨리 막대기에서 내려왔고 더 이상 먹으려는 시도를 포기했다.

 

모든 원숭이가 비슷한 시도를 했으나 찬물을 뒤집어쓰고는 결국 모두 포기하고 말았다. 

 

그 후, 연구원들이 그 원숭이들 중 한 마리를 교체하여 새로운 원숭이를 집어넣었다.

새로 들어온 원숭이가 막대기를 타고 올라가기 시작하자, 이번에는 다른 세 원숭이들이 그 녀석을 바닥으로 끌어내렸다. 

 

막대기를 오르려 할 때마다 번번이 다른 원숭이들에게 끌려 내려오던 그 원숭이도 결국은 스스로 포기하고 다시는 막대기를 오르려 하지 않았다.

 

연구원들은 원래 있던 원숭이들을 한 마리씩 빼내고 매번 새로운 원숭이를 들여 보냈는데, 새로 들어간 원숭이마다 바나나를 잡기도 전에 다른 원숭이들에 의해 막대기에서 끌려 내려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그 방은 한 번도 찬물 세례를 받은 경험이 없는 원숭이들로 채워졌지만 어떤 원숭이도 막대기를 타고 올라가려 하지 않았고 그래야 하는지 이유도 알지 못했다. 

 

존 멕스웰 (실패를 딛고 전진하라)

 

당신을 멈추게 한 그 실패는 ... 어쩌면 당신의 경험이 아닐 수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실제로는 누구도 경험해 보지 않은 실패의 그림자에 속고 있는지 모릅니다.

그리고 그 실패의 그림자는 우리로 하여금 부정적인 것이 집중하게 합니다.

 

안 봐도 뻔하지 뭐!

그럴 줄 알았다니까!

절대 않될거야!

해보나 마나야!

 

실패의 그림자에 스스로 속아...

도전하는 누군가를 끌어 내리는 우리의 모습입니다.

 

 

 

우리는 이 실패의 그림자에서 빠져 나와야 합니다.

방법은 목표를 잃지 않고 가보는 것, 살아보는 것 뿐입니다.

누가 뭐라든 용기를 잃지 마시고 오늘도 목표를 향해서 올라가 보시기 바랍니다. 

 

사도 바울은 빌립보서 3장에서 이렇게 말씀합니다.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노라."

(빌3:14)

 

이 바울의 고백처럼, 목표(푯대)를 바라보고 그 위에서 부르시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듣는 것이 우리(가정, 교회)에게 드리운 실패의 그림자, 끌어 내리는 그 손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공감()을 눌러 주세요.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