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대련 안디옥교회 새벽 말씀 묵상입니다.

 

[레위기 20:22-27]

22 너희는 나의 모든 규례와 법도를 지켜 행하라 그리하여야 내가 너희를 인도하여 거주하게 하는 땅이 너희를 토하지 아니하리라
23 너희는 내가 너희 앞에서 쫓아내는 족속의 풍속을 따르지 말라 그들이 이 모든 일을 행하므로 내가 그들을 가증히 여기노라
24 내가 전에 너희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그들의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이라 내가 그 땅 곧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을 너희에게 주어 유업을 삼게 하리라 하였노라 나는 너희를 만민 중에서 구별한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25 너희는 짐승이 정하고 부정함과 새가 정하고 부정함을 구별하고 내가 너희를 위하여 부정한 것으로 구별한 짐승이나 새나 땅에 기는 것들로 너희의 몸을 더럽히지 말라
26 너희는 나에게 거룩할지어다 이는 나 여호와가 거룩하고 내가 또 너희를 나의 소유로 삼으려고 너희를 만민 중에서 구별하였음이니라
27 남자나 여자가 접신하거나 박수무당이 되거든 반드시 죽일지니 곧 돌로 그를 치라 그들의 피가 자기들에게로 돌아가리라

 

가나안 거민들이 그들의 땅에서 쫓겨난 것은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이유 없는 증오나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맹목적인 편애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가증한 죄로 인해서 그 땅에서 토하여진 것입니다.(18:25) 

 

그리고 이것은 이제 그 땅에 들어갈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도 똑같은 문제였습니다.

 

"너희도 더럽히면 그 땅이 너희가 있기 전 주민을 토함 같이 너희를 토할까 하노라." (18:28)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향해서 제차 '거룩'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또한 가나안 땅은 이제 더이상 예전의 그 땅이 아니었습니다. 지리적으로는 같은 땅일지는 몰라도 이제는 더이상 '욕망의 땅'이 아니라 '젖과 꿀이 흐르는 약속의 땅'이 되었습니다.

 

 

젖과 꿀이 흐르는 땅!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은 이 땅의 지리적 가치나 생산적 가치를 의미하는 말이 아닙니다. 이 말은 이 땅에서 하나님의 약속 즉 영원한 생명의 약속이 이루어질 것임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그리고 그 생명의 약속은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을 통해서 이루어 졌구요.

 

그래서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은 '예수의 땅'을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그토록 간절히 이스라엘을 가나안 땅, 그 척박한 땅으로 인도하신 이유는 바로 그들로 하여금 예수를 만나게 하려 하심이었을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이 예수의 땅에서 욕심을 심고 욕망을 거두는 인생이 아니라 거룩을 심고 생명을 거두는 인생이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은 어디입니까?

그렇다면 우리의 가나안 땅, 젖과 꿀이 흐르는 약속의 땅 즉 예수의 땅은 어디 입니까?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신 그 곳, 가정과 일터와 학교 그리고 교회가 우리의 가나안 땅입니다.

 

이제 우리는 그 곳에서 거룩을 심고 생명을 거두어야 합니다. 이제 그 땅들은 내 필요와 욕심을 채우고 내 만족을 얻는 땅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 모든 땅에서 예수님을 만나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거룩하심에 참여하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서신 그 자리가 욕망의 땅이 아닌 수의 땅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거룩을 심고 생명을 거두십시오!

 

공감()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