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he Huffington Post  |  작성자 Abigail Williams

 

세상에는 '늦게 피는' 사람들이있다.

 

젊은 날 동안 결코 자신의 노력이 그보다 모자라지 않는 주위 동료와 친구들만이 활약하는 것을 지켜봐야 하는 것은 몹시 힘든 일이다.

 

그러나 늦게 피어나는 사람들은 벽에 더 많이 부딪히고 더 많은 시험을 거치면서 자신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그런 과정을 거쳐 손에 넣은 성공은 더 오래 지속된다.

 

아래 유명인 5명의 경우에서 늦게 잘 되는 사람들이 좋은 이유들을 보자.

 

 

 

1. 인생은 100미터가 아닌 마라톤이라는 것을 이해한다.

 

영국 배우 헬렌 미렌은 18살 때 연기를 시작했다.

 

그러나 성공하여 이름을 알려지게 된 것은 40대 중반으로, 출연한 드라마 시리즈 '프라임 서스펙트'였다. 이후 오스카에 4번 노미네이트됐고, 2006년 영화 '퀸'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 했다.

 

미렌은 글러스터셔 라이브에서 "세상에는 역경과 어려움으로 고통 받는 일이 전혀 없이 성공하는 사람들이 일부 있습니다. 짜증나는 일이죠. 그렇지 않은 우리는 힘겹게 싸워야 합니다. 여러번 쓰러졌다 다시 전진해야 하고요"라고 말했다.

 

이솝 우화 '토끼와 거북이'에서도 천천히 확실하게 전진한 거북이가 결국 결승점을 통과한다.

늦게 피는 사람들은 주위의 성공에도 초조해하지 않고 자신의 페이스대로 진행한다.

 

 

 

 

2. 자신의 성취에 진심으로 감사한다.

 

'하우스 오브 카드'로 널리 알려진 리드 버니는 2016년 토니상 연극 남우 조연상 수상연설에서 이렇게 말했다 .

 

"43년 가까이 배우를 하고 있습니다만, 그 중 35년은 끔찍했습니다다. 상당히 오랜 기간 잘 되는 일이 없었죠. 그래서 나머지 8년이 환상적입니다."

 

버니처럼 늦게 피는 사람은 뭔가를 이루기 위해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 그리고 여러번 우회하는 것 역시 자산임을 잘 이해하고 있다.

 

 

 

 

3. 실패가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이해한다.

 

해리 포터의 작가 J.K. 롤링은 가난한 미혼모였던 20대 중반 필사적으로 아이를 키우면서 책을 썼다.

 

10년 여가 흐른 30대 중반에 해리 포터 시리즈의 제1권인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이 출간됐는데, 그 전까지 그는 무수한 거절을 당해야 했다.

 

지금 그는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소설가 중 하나가 됐다.

 

2008년 하버드 대학의 졸업식 연설에서 롤링은 이렇게 말했다 .

"인생에서 실패는 피할 수 없는 겁니다. 대단히 신중하게만 살지 않는 한 실패하지 않는 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너무 신중한 나머지 전혀 삶에서 시도를 하지 않는다면, 그건 그 자체가 실패인 겁니다."

 

실패가 당신의 방향을 결정하는 게 아니다.

실패에 어떻게 맞서는지, 어떻게 다시 일어서는지가 당신의 방향을 결정한다.

 

 

 

 

4. 비현실적인 목표로 스스로를 고통 속에 몰아넣지 않는다.

 

영화 '줄리 & 줄리아'의 모델 줄리아 차일드는 미국인들에게 프랑스 요리를 소개한 것으로 알려진 유명 요리사다.

 

그가 요리를 시작한 것은 30대가 되고부터였다. 프랑스요리 레시피 책 'Art of French Cooking'을 출판한 것은 40대 후반, 이름을 알려지게 된 것은 50대 때다.

 

그녀의 삶은 우리에게 모든 것을 지금 당장 달성하지 않아도 좋다고 말해준다.

 

 

 

 

5. 정말 좋아하는 것을 찾을 때까지 탐색을 멈추지 않는다.

 

모건 프리먼은 배우가 되기 전에는 미 공군에서 자동추적레이더 수리공으로 일했다. 당시 그는 그 일이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느끼고 있었다. 조금이라도 좋아지지 않는 것이었다.

 

배우가 된 후에도 영화에 출연하기까지에는 긴 시간이 걸렸다. 영화배우로 널리 알려지게 된 것은 50세에 출연한 'Street Smart'로 오스카 남우조연상에 노미네이트 됐을 때다. 그는 그 2년 후 '드라이빙 미스 데이지'로 골든글로브를 수상하고 다시 오스카, 이번에는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됐다.

 

늦게 피는 사람은 프리먼처럼 정말 좋아하는 일을 찾았다는 생각이 들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다.

 

 

공감() 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