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고/건강

목 결림・어깨 결림・요통을 해소하는 일본의 발 마사지

길 위에서 세상을 보다! 나무230 2019.04.11 18:32



'어깨가 너무 아프다', 싶은 생각이 든다면 몸의 균형이 무너지려고 한다는 신호일지도 모른다. 균형이 무너지면 뼈와 근육이 뒤틀리거나 꼬이고, 우리의 몸은 비정상적인 몸을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 불필요한 힘까지 끌어다 쓴다고 한다. 이를 방치하면 어깨나 목이 결리고 요통이나 엉덩이, 무릎 통증으로 이어진다.

 

몸의 균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사실 가운데 발가락이다! 예를 들어, 기제류(奇蹄類) 동물은 장지가 퇴화되어 발굽이 되었고 소나 양과 같은 우제류(偶蹄類) 동물의 경우엔 장지와 약지가 발굽이 되었다고 한다. 이를 미루어봤을 때, 장지는 동물이나 인간의 균형을 잡아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신체 부위라고 할 수 있겠다.

 

따라서 이곳을 자극하면 간단하고 쉽게 신체 밸런스를 되찾을 수 있다. 일본에서 유행한 이 획기적인 발 마사지 방법은, 다음의 그림에 잘 소개되어 있다.

 

1. 발의 오른쪽과 왼쪽을 두 손으로 꼭 쥔 뒤,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장지의 뿌리 부분에 있는 홈을 짚는다.

 

2. 짚은 홈을 손가락으로 힘을 주어 꾹 누른다.

 

3. 장지를 좌우로 빙글빙글 돌리거나 당겨도 좋다.

 

4. 이를 양쪽 발 모두에 해주되, 더 아픔을 느끼는 발을 중점적으로 마사지한다.

 

5. 하루에 2~3분 정도 해주는 게 좋다.

 

이토록 간단한 방법으로 건강한 몸을 되찾을 수 있다니, 세상은 정말 오래 살고 볼 일이다! 샤워나 목욕 후 근육이 부드러울 때 하는 게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하니, 오늘 밤 몸을 씻은 뒤 한 번 도전해보도록 하자.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