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 나라의 휴대폰 교체 주기는 16개월로 세계 1위라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다들 집에 안쓰는 휴대폰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죠? 


남 주기에는 허접하고, 버리자니 아깝고, 팔자니 돈 안되는 계륵같은 휴대폰...

그래서 서랍 속에서 녹슬고 있는 '번호 없는 휴대폰' 활용법을 총 정리 해보겠습니다.


1. 내 집과 사무실 CCTV 만들기

CCTV가 왜 필요하지?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육아를 위해서, 아동 생활(학습) 지도를 위해서 그리고 떨어저 살고 계시는 부모님을 살피기 위해서 등등 그 활용성이 매우 높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앱스토어에 가시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CCTV  앱이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고르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같은 와이파이 존에서는 사용중인 내 휴대폰으로 실시간 영상 확인이 가능하고, 와이파이 존을 벗어 났을 때는 자동으로 영상이 저장이 됩니다. 




2. 내 차 블랙박스 만들기

아직 차에 블랙박스를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안쓰는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나만의 블랙박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블렉박스는 앱 설치 후 거치대만 준비하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PS를 연결하면 차랑 속도, 주행 시간까지 알 수 있습니다.




3. 내 차 네비게이션 만들기

자신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네비게이션으로 많이들 활용중이실텐데요, 하지만 이렇게 되면 휴대 전화 사용이 제한되고 전화 발신이나 수신에 문제가 될 수있죠.


안쓰는 휴대폰을 핫스팟으로 연결해서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하시면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4. 디지털 액자 만들기

안쓰는 휴대폰에 원하는 사진을 모은 뒤, '슬라이드 쇼' 기능을 이용하면 나만의 디지털 액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쇼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기종은 '슬라이드 쇼' 관련 앱을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5. 만능 리모컨 만들기

해당 제조사의 전용앱을 설치하면 안쓰는 휴대폰을 '만능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는 기본이고 PC나 에어컨도 가능하답니다.




6. LED 시계 만들기

가독성 좋은 LED 시계도 '시계 앱'만 설치하면 손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밤에도 쉽게 시간을 확인 할 수 있을 뿐아니라 알람과 디-데이 기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