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마이 뉴스]

이은재 'MS 구매' 황당 질문, 알고 보니

 

어찌 되었든...

이은재 의원은 자기가 무슨 문제에 대해서 말을 하는 것인지 몰랐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밑에 사람만 죽어라 고생하게 생겼습니다. ㅠ.ㅠ

 

"MS(마이크로소프트)오피스를 어디서 삽니까. MS 회사 외에 살 데가 없지 않습니까." -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아이, 그렇지 않다니깐요. 이것은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19조 위반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사법기관에 고발이 돼야 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이은재 새누리당 의원

 

지난 6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 현장에서 벌어진 설전입니다. 이은재 의원은 이 자리에서 업무용 컴퓨터 프로그램인 MS오피스와 아래아한글을 서울시 교육청에서 일괄 구매한 것을 문제 삼았습니다.

 

또 관련 프로그램을 공개입찰이 아니라 수의계약을 통해 계약한 것을 두고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통상 일선 학교들이 지급 받은 학교 운영비를 이용해 각각 구매했던 것을 교육청에서 일괄 구매한 것, 특히나 입찰이 아닌 수의계약으로 특정회사와 독점계약한 것을 문제 삼은 것입니다.

얼핏 듣기로는 이해하기 힘든 주장입니다. MS오피스와 아래아한글은 사실상 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가진 MS와 한글과컴퓨터(아래 한컴) 두 곳에서 만든 것으로 그들과 계약하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조 교육감도 당시 "MS오피스와 한글은 정확히 두 회사가 독점적인 회사다, 저희가 (일괄구매로) 29억 원을 절약했다"고 항변했습니다. 그러나 이 의원은 "이 자리가 어느 자리인데 나와서 거짓말 증언을 하는가"라면서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교육감은 자질이 안 됐다. 사퇴하라"고도 요구했습니다.

 

이 같은 설전이 뒤늦게 알려지자, 이 의원은 "MS오피스를 MS에서 샀다"고 문제제기 하는 '컴알못(컴퓨터 알지도 못하는 사람)'으로 망신살을 샀습니다. 그러나 <오마이뉴스> 취재 결과, 이러한 비난은 이 의원으로서 억울한 측면이 있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