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대련 안디옥교회 새벽 말씀 묵상입니다.

 

[시편 72:12-20]

12 그는 궁핍한 자가 부르짖을 때에 건지며 도움이 없는 가난한 자도 건지며
13 그는 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를 불쌍히 여기며 궁핍한 자의 생명을 구원하며
14 그들의 생명을 압박과 강포에서 구원하리니 그들의 피가 그의 눈앞에서 존귀히 여김을 받으리로다
15 그들이 생존하여 스바의 금을 그에게 드리며 사람들이 그를 위하여 항상 기도하고 종일 찬송하리로다
16 산 꼭대기의 땅에도 곡식이 풍성하고 그것의 열매가 레바논 같이 흔들리며 성에 있는 자가 땅의 풀 같이 왕성하리로다
17 그의 이름이 영구함이여 그의 이름이 해와 같이 장구하리로다 사람들이 그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니 모든 민족이 다 그를 복되다 하리로다
18 홀로 기이한 일들을 행하시는 여호와 하나님 곧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찬송하며
19 그 영화로운 이름을 영원히 찬송할지어다 온 땅에 그의 영광이 충만할지어다 아멘 아멘
20 이새의 아들 다윗의 기도가 끝나니라

 

 

1. 길을 잃은 사람들 / 궁핍한 자, 가난한 자 (12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느끼는 가장 큰 고통은 '길을 잃어버렸다'는 것입니다. 때로, 광야와 같은 인생에서 길이 보이지 않아 길을 잃기도 하고, 때로는 정글과 같은 삶의 현장에서 길어 너무 많아 길을 잃기도 합니다.

 

그리고 길을 잃었다는 것은 내가 가고 있는 그 길에 양식과 물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생명을 살릴 양식과 물이 있는 곳에서 우리는 길을 잃었다고 말하지 않으니까요.

 

다시 말하면, 길을 잃어버렸다는 것은 생명을 살릴 양식과 물을 얻지 못했다는 의미이고, 따라서 길을 잃어버린 것이 우리가 경험하는 고통과 좌절 그리고 두려움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주변을 둘러 보십시오!

직장에서 길을 잃은 아버지, 가정에서 길을 잃은 어머니 그리고 학교에서 길을 잃은 자녀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왜 길을 잃었습니까?

죽음 힘을 다해서 열심히 일하고 살림하고 공부하고 있지만, 직장과 가정 그리고 학교에서 양식과 물을 얻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돈은 열심히 벌지만, 벌 수록 부족하고, 가정을 열심히 돌보지만 외로움은 커져가고, 목숨을 걸고 공부는 하지만 희망은 보이지 않는 그 광야와 정글 속에서 우리는 길을 잃었습니다.

 

다시 말하면, 결국 우리는 "양식이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하지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했기 때문"(사54:2)에 길을 잃었습니다. 정작 우리가 구해야 할 진찌 양식과 물은 잃어버린 체 말입니다.

 

길을 잃어 버린 그래서 양식과 물을 찾지 못하고 있는 우리가 바로 궁핍한 자, 가난한 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단 한 가지는, 우리를 진짜 양식과 물이 있는 그 길로 인도할 입니다.

 

본문은 그 왕이 궁핍한 자와 가난한 자를 건지시고 구원할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이 것이 참 된 왕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제 이 왕의 사역은, 그 왕의 건지심과 구원을 경험한 우리 교회와 성도의 사역이 되었습니다.

 

 

2. 길을 찾은 사람의 찬송 (15-20)

길을 찾은 사람은 이제 풍성한 곡식과 열매를 구하고, 생명을 얻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제 세상을 향해 노래하지 않습니다. 왕께 얻는 그 생명으로 주를 영원히 찬송합니다. (15절)

 

사람이 병들고 지쳤을 때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이 '콧노래'가 사라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지친 아버지들은 직장에서 콧노래를 부르지 않습니다. 진친 어머니 역시 부엌에서 콧노래를 부르지 않게 됩니다. 지친 자녀들도 학교 가는 길에 콧노래를 부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친 성도 역시 더 이상 교회에서 콧노래를 부르지 않습니다.

 

당신은 어떻습니까?

혹 콧노래를 잃어 버리셨습니까?

 

이제 우리 주님께 다시 나아갑시다.

그분이 길을 잏은 우리를 건지시고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 길을 다시 찾았을 때, 잃어버린 우리 노래도 다시 시작 될 것입니다.

 

 

우리는 께 나아가야 합니다.

그것이 잃어버린 길을 찾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그 길을 다시 찾았을 때, 우리가 잃어버렸던 그 노래가 다시 시작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왕의 사역은 이제 우리 교회와 성도의 사명이 되었습니다.

우리 역시 가정과 일터에서 궁핍하고 가난한 자들에게 그들이 앓어버린 그 길을 찾아주는 사역을 감당해야합니다. 그래서 그들의 잃어버린 노래를 다시 찾아주는 것이 우리의 사명입니다.

 

부모님을 다시 콧노래 부르시게 하는 자녀, 자녀를 콧노래 부르게 하는 부모, 이웃을 콧노래 부르게 하는 참 이웃이 되시기를 소원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