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의 10번째 판올림 'iOS10'이 한국 시간 9월 14일 오전 2시에 공개됐다.

애플은 아이폰 운영체제 iOS를 1년에 한 번 메이저 판올림을 한다.

판올림 과정에서 발생하는 버그나 기능 추가를 위해 0.1 단위의 마이너 업데이트가 더해진다.

 

앱처럼 아이폰도 최신 iOS가 설치되어 있을 때 최대 성능을 발휘하므로 가급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오늘 검둥이 아이폰도 'iOS10'으로 업데이트를 했다.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모두가 알듯이 간단하다.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로 들어가서 아이폰의 안내에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업데이트를 하고나니 잠금 화면부터 바뀐 부분들이 많이 눈에 띕니다.

개인적으로는 새 폰을 만지는 느낌이 드는데요...

 

그런데 업데이트는 간단하지만 업데이트전에 반드시 점검해야 하는 주의 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1. 내 아이폰, iOS 10 업데이트될까?

iOS 10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최신 iOS이지만 불행하게도 일부 오래된 아이폰, 아이패드에는 설치할 수 없다. iOS 10 업데이트가 되는 애플 기기는 다음과 같다.

아이폰 : 아이폰5 이후 아이폰
아이패드 : 아이패드 미니2 이후, 4세대 아이패드 이후(아이패드 에어 등)
아이팟 : 6세대 아이팟 터치


2. 업데이트에 필요한 여유 공간 확인

아이폰 SE 기준 iOS 10 업데이트 파일 용량은 1GB다. 그래서 이것의 2배인 최소 2GB의 여유 공간이 필요하다. 요컨대 iOS 업데이트 파일 용량의 2배의 여유 공간이 있어야 아이튠스를 거치지 않고 기기에서 OTA로 바로 업데이트해도 문제 없이 설치를 마칠 수 있다. ‘설정→일반→정보'의 '사용 가능 공간'이 여유 공간이다. 게임 같은 용량이 큰 앱 위주로 삭제하거나 사진 같은 데이터를 아이튠즈에 보관하고 추가 공간을 확보하자.


3. 데이터 백업하기

iOS 업데이트는 일반적으로 다운로드가 끝나고 즉시 설치를 시작한다. 이 과정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문제없이 마친다. 그러나 언제나 예상치 못한 돌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아이튠즈 또는 아이클라우드에 사용자 데이터를 백업 후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다. 여기서는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백업 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설정→아이클라우드(iCloud)’로 이동해 백업 데이터를 설정한다. 사진, 메일, 연락처, 캘린더, 미리 알림, 사파리, 메모 등을 사용자가 백업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구입한 콘텐츠와 앱을 비롯해 아이폰 설정, 앱 데이터, 홈 화면, 폴더 및 레이아웃, 메시지, 벨소리는 기본 백업 항목이다.

 

 

 

 

그리고 ‘백업’을 터치하고 ‘iCluid 백업’을 활성화한다. ‘iCluid 백업 시작’ 메시지 창이 나타난다. ‘승인’을 터치한다. 여기서 ‘지금 백업’을 터치하면 백업을 시작한다. 백업 시간은 사진, 문서 등 데이터 용량에 따라 차이가 있다. 그래서 와이파이 환경에서 백업을 권장한다. 아이튠즈를 이용한 백업과 iOS 업데이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4. 애플ID와 암호 확인하기

당연하 알고 있다고 여겼던 애플ID, 암호가 기억 저편 어딘가에 해메고 있다면 iOS 업데이트가 안 된다. 앱을 거의 설치하지 않거나 부지런히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이럴 수 있다. 애플ID와 암호가 기억 나지 않으면 이렇게 하자.

 

 

 

애플ID는 보통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다. 먼저 애플ID로 사용했을 수 있는 이전의 모든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해보자. 그래도 안되면 애플ID 계정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으셨습니까?’를 클릭한다. 애플ID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Apple ID를 잊으셨습니까?’를 클릭하고 이름, 성,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다.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한 경우 다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볼 수 있다.

 

 

 

 

애플ID 암호가 기억나지 않을 때는 암호를 재설정해야 한다. 나의 애플ID로 이동한 다음 '암호 재설정'을 선택해서 애플ID를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한다. 그러면 암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세 가지 방법(보안 질문, 이메일 인증, 2단계 확인)을 제시한다. 앞에서 애플ID를 찾았으니 가장 쉬운 이메일 인증을 선택한다. 그리고 애플에서 보낸 이메일을 열고 링크를 선택하여 암호를 재설정할 수 있다.



5. 와이파이 연결 확인하기

LTE 등 셀룰러 통신 환경에서는 iOS 10 업데이트 다운로드 자체가 안된다. 지금 바로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와이파이 연결이 되는 장소로 이동하자. 게다가 공개 직후 하루 정도는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다운로드를 하기 때문에 속도가 느릴 수도 있다. 그럼 모든 준비가 됐다. 아이폰에서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한다. 아이폰은 현재 iOS 버전을 확인하고 10 이하 버전의 iOS가 설치되어 있다면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한다.

 

[기사출처 http://thegear.co.kr/12895]

 

공감()과 댓글은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