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TV모드 빅스크린으로 보기

 

유튜브에서 "www.youtube.com/tv#/"로 들어가면  동영상을 tv처럼 크게 볼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위의 사진과같이 빅스크린 tv를 위한 전제화면 동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동영상에서 다른 동영상으로 넘어갈 때 키보드밖에 사용을 할 수 없다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

다. 스마트폰을 스마트tv와 직접 연결하면 리모콘같이 사용하실 수 있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동영상을 움직이는 파일 GIF로 빼오기

유튜브 동영상중 아무 동영상에서 원하는 부분만 GIF파일로 전환시켜 빼내올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하게 링크 URL에서 "youtube"단어 앞에 "gif"라고 쳐주면 됩니다.

예를 들면 "www.youtube.com/watch?v=PGuTN_ilmEk"라는 동영상에서 gif 이미지를 빼오려한다면

"www.gifyoutube.com/watch?v=PGuTN_ilmEk" 라고 URL창에 입력하면 새로운 사이트가 열리고

GIF 이미지로 만들 길이와 시작시간 그리고 제목과 캡션을 정할 수 있습니다. GIF 이미지로 전환시키게 되면 개인적인 블로그에도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3. 멀티 카메라 옵션

youtube에서는 현재 "원하는 카메라 뷰 고르기"라는 새로운 기능을 테스팅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스포츠 경기나 콘서트 동영상을 여러 각도를 바꿔가면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물론 여러 카메라로 촬영을 한 유튜브 동영상이어야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게되면 좋아하는 가수의 공연을 클로즈업을 할 수 있고, 먼 관객의 뷰로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360도 동영상을 올리니 youtube도 다급히 준비한듯합니다.

 

 

 

 

4. 자동으로 무한 반복시키기

뮤직비디오나 노래를 연속으로 들을때 이제는 다시보기 버튼을 누르지않아도 기존 URL인  "www.youtube.com/watch?v=2ips2mM7Zqw"에서 'youtube.com'와 'watch'를 빼고 'infinitelooper.com'으로 교체하게되면 무한반복으로 들을 수 있게됩니다.

만약 "www.infinitelooper.com/?v=2ips2mM7Zqw" 이 동영상에서 듣고 보고싶은 부분이 있으면 따로 그 구간을 드래그하면 무한반복으로 설정을 할 수 도있게됩니다.

 

 

 

 

5. 느린인터넷을 위한 기능

우리나라에는 유튜브 데이터센터가 없지만, 빠른 인터넷 인프라 덕분에 별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튜브는 아시안 국가들과 느린 인터넷 지역을 위해 "Feather"라는 새 기능 베타 서비스를 내놓았는데, 이 기능은 동영상을 재생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자동으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총 킬로바이트를 제한해줍니다.

또한 사이드 바에 자동적으로 있는 동영상 리스트,댓글들을 없애주고 불필요한 부분들을 제거해 인터넷 속도를 최적화 시켜줍니다.

 

 

 

 

6.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기

원하는 동영상을 컴퓨터로 다운 받고싶다면 동영상 URL 앞부분에 "pwn" 이라는 단어만 넣어주면 됩니다.

 "www.pwnyoutube.com/watch?v=2ips2mM7Zqw". 여기에서 동영상 외에 mp3 파일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화질 별로 골라 다운받을 수 있고 속도가 양호하며 안정적인 Keepvid.com 에서 다운받는것도 좋습니다.

 

 

 

 

7. 정확하게 검색하기

유튜브에는 영상들이 많아 찾고싶은 영상을 찾기 힘들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더 정확한 검색을 할수있는기능이 제공됩니다. 검색창 첫 부분에  "allintitle"을 치고 검색 키워드를 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빅뱅 뱅뱅뱅 vs 싸이 강남스타일"을 검색하면 5,980개의 결과물이 나오는데 "allintitle 빅뱅 뱅뱅뱅 vs 싸이 강남스타일"을 검색하면 단 10개의 결과물로 축소되서 원하는 동영상을 찾을 수 있게됩니다.

 

 

 

 

8. 특정 키워드 제외시키기

특정 키워드를 검색에서 제외시킬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 인데 예를 들어 '너는 나 나는 너'를 제외한 모든 지코의 노래를 찾고 싶다면 검색창에 "지코 -너는 나 나는 너" (지코와 - 사이에 한칸을 꼭 띄어야 합니다)를 검색하면 위의 사진처럼 검색이 됩니다.

 

 

 

 

9. 유튜브 지역별 제한 뚫기

만약 지역제한이 걸려 한국에서 접속할 수 없는 동영상이라면 URL을 바꾸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URL 사이에 "/v/" 만 넣어주면 됩니다.예를 들어 "www.youtube.com/watch?v=2ips2mM7Zqw"이 지역제한이 걸려있다면 다음과 같은 URL을 치면 됩니다: "www.youtube.com/v/2ips2mM7Zqw"

하지만 한가지 재생은 전체화면으로만 가능합니다.

 

 

 

 

10. 자동 고화질 + 광고차단

유튜브는 저화질 동영상에 기본 설정을 해놓습니다. 만약 인터넷이 빠르고 항상 동영상을 고화질도 보고싶다면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의 "Magic Actions"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됩니다. 광고도 차단해주고 무료입니다.

 

 

 

 

 

11. 동영상 원하는 부분만 퍼가기

유튜브에서 동영상의 전체가 아닌 한 부분만 퍼가고싶다면 퍼갈 동영상의  embed코드를 받아와서 URL 끝부분에 "?start=ss&end=ss"를 넣어줍니다. 여기서 "ss"는 시간을 초 단위로 나타냅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